본문 바로가기
어제, 오늘, 내일/관심사

블로그에 유튜브 동영상 올리기

by Jay-ing 2011. 12. 3.
728x90

 

<네이버 블로그에 유튜브 동영상 올리기>

 +) 티스토리 등 타 블로그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^^


네이버 블로그에 어떻게 하면 동영상을 올릴 수 있을까 찾고 찾다가
우연히 유튜브 동영상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알아냈답니다.
다른 방법으로 동영상을 올리는 것보다는 훨씬 간편하고 좋네요^.^

 자, 일단 유튜브에 들어가서 올리고 싶은 동영상을 검색합니다.

저는 Rihanna의 Take a bow 뮤직비디오를 검색했어요.

 이런 동영상 아래에 보시면 이런 창이 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.

 

찾으셨나요? 조금 다르다구요?

소스 <object width=어쩌구> 이 부분 옆에 있는 것을 클릭하시면 아래 부분이 뜬답니다.
일단 소스 부분이 <object~>라고 되어 있으면 복사가 가능합니다.
아래에 있는 부분은 비디오의 테두리, 테두리 색깔, 그리고 비디오의 크기를 선택하는 겁니다.

저는 그 부분은 선택하지 않고 올렸는데 선택하시려면 체크 하시고 복사하시면 된답니다^^

 

자! 이제 블로그에 포스트를 작성해보도록 하죠.
블로그에서 포스트 쓰기를 누른후 글을 쓰시고 우측 상단의 html을 클릭합니다!
그럼 갑자기 쓰던 글 사이사이로 이상한 태그들이 나타나는걸 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.

이런 식으로 말이죠!

그럼 텍스트의 가장 마지막 </P>에 커서를 놓고
복사해왔던 <object~>의 동영상 주소를 붙여넣기합니다.

그리고 난 후에 html의 체크를 해제하시면, 잠시 후에 동영상의 화면이 뜨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!

 이제 포스트를 올리시면 된답니다^^^
어렵지않죠?^ㅠ^

 +) 티스토리 등 타 블로그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^^